본문 바로가기

Case by Case/구레나룻

구레나룻이식

톡톡튀는 개성이 존중되는 요즘은 남성들도 헤어라인, 구레나룻, 수염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성분들이 눈썹, 속눈썹에 신경쓰듯 남성분들도 구레나룻과 수염을 정리할 때 섬세하게 스타일링을 하게 됩니다.

수술 직후-좌8일 경과-좌
수술 직후-우8일 경과-우

과거에는 연예인이나 헐리우드 스타들의 전유물이었지만 복잡, 다양성의 시대인 현대에는 자신만의 취향을 표현하기위한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서양인에 비해 수염이 두껍거나 뻗치고, 구레나룻과 수염의 숱이 적은 동양남성의 경우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만들기에는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수술 전 디자인수술 직후
수술 전 수술 직후

선천적인 빈모로 숱이 적거나 외상, 화상으로 인한 흉터, 탈모, 과도한 제모 등으로 수염이나 구레나룻이 부족할 때 수염이식, 구레나룻이식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구레나룻이식은 이식량이 적어 간단하게 생각할 수 있지만 자신의 얼굴형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이식모발의 굵기에 따른 부자연스러움, 이식모발의 색상, 방향, 컬(curl) 등도 고려해야 합니다.


수술 직후3년 경과

수술 직후3년 경과

관자놀이부터 시작되 아래턱 끝까지 이어지는 부분의 점층적 이식밀도, 자라나오는 방향, 이식폭 등을 섬세하게 디자인하고,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이식범위를 결정해야 합니다. 


과도한 구레나룻은 지저분해 보이기도 하고, 자라나는 방향이 어색하다면 구레나룻을 정리할 때 어려움과 이식효과를 극대화하기 힘들기도 합니다.


수술 전-좌수술 직후-좌
수술 전-우수술 직후-우




정교한 이식과 의사의 숙련도가 뒷받침되어야만 원하는 구레나룻이식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구레나룻은 얼굴부위로 이식 후 생착 기간인 수술 후 2주간은 주의를 기울여 조심스럽게 세안해주셔야 합니다. 


수술 전-좌2주 경과-좌
수술 전-우2주 경과-우

헤어라인 이식은 이식 1달 이내에 90% 이상 탈락 후 3~4개월의 휴지기를 거쳐 다시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눈썹이나 구레나룻, 수염이식은 탈락하는 이식모낭이 헤어라인 이식 때보다 적을 수 있습니다.


탈락한 이식모들은 생착 후 3개월 이후부터 자라기 시작해 효과를 보기까지는 1년 가까운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수술 전-좌4개월 경과-좌
수술 전-우4개월 경과-우

생착 후 자라나는 구레나룻과 수염은 조심스러운 세안과 수염정리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당분간 면도보다는 미용가위 등으로 세심하게 정리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동영상으로 보기



'Case by Case > 구레나룻'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레나룻이식 4개월 경과 (871모낭)  (0) 2017.11.30
구레나룻 이식 (871모낭)  (6) 2017.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