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by Case/남성 헤어라인

지루성 두피 헤어라인 모발이식 (2270모낭)

지루성 두피는 호전과 악화가 반복되는 만성 염증성 두피질환으로 과도한 스트레스나 과도한 피지분비, 호르몬 불균형, 두피 청결상태 불량, 진균 감염 등으로 발생하곤 합니다.

 

몸의 면역력를 약화시킬 수있는 과도한 음주나 수면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유발되는 경우가 흔합니다.

 

지루성 염증이 심한 두피의 경우 모발이식은 두피 상태가 호전된 후 시행하는 것이 이식 모낭의 생착에 유리합니다.

 

삭발 전 (정면) 삭발 후 (정면-지루성 염증)

 

수술 전 (정면) 수술 직후 (정면)

 

15년 전 시작된 탈모로 약물복용력은 없으며 비절개 모발이식 2270모낭(4500毛)을 시행한 case입니다.

 

지루성 염증 중앙부분은 가급적 이식을 피하고 염증 주변부까지만 모낭을 이식하게 됩니다.

 

유분이 많은 두피의 경우 모발이식 후 염증 발현 상황을 면밀히 체크하는 것이 좋으며, 염증 재발시 적극적인 치료를 함으로써 생착불량의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 후에도 지루성 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일과 후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하기위해 이식부에 샴푸를 한번 더 시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루성 두피는 재발의 가능성이 매우 높은 연유로 본인의 두피에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는 샴푸의 사용과 꾸준한 관리가 병행되어야 재발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http://motenblog.tistory.com/248      공여부 염증

 

 

전후동영상(total view) 보기

http://pf.kakao.com/_GTKLx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