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by Case/남성 헤어라인

M+O탈모 대량모발이식 2년 7개월 경과 (2800모낭)

남성형 탈모는 남성호르몬의 증가로인해 20세 초반에 시작되곤하는 특징을 지닙니다.


탈모는 M-자형의 탈모로 끝날수도 있지만 M-자 탈모를 기점으로 정수리까지 파고드는 형태를 띠기도 합니다. 


정수리까지 진행되는 U-자형의 탈모는 정수리 가마 가까이 진행되거나 가마를 넘어서까지 진행되기도 하는데 이마라인의 중심부 core부분은 예외적으로 탈모가 발생하지않는 M+O형태의 탈모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드물게 10대 후반에 시작된 남성형탈모로 M+O type을 띄고 있습니다.


교정 전2년 7개월 경과
교정 전2년 7개월 경과


M+O형태나 U-자형의 탈모는 넓은 탈모범위로인해 비절개대량이식 케이스입니다.


우선적으로 헤어라인과 M-자 부분을 채우고, 정수리의 빈 곳까지 모발이식을 시행하였습니다.


교정 전2년 7개월 경과
교정 전-좌교정 후-좌
교정 전-우교정 후-우


생착된 이식모발은 더이상 탈락하지 않지만 기존의 정수리 모발이나 남아있던 헤어라인 중심부 모발들은 탈모의 진행과정을 겪을 수 있습니다.


기존모발의 탈락이 심했던 헤어라인과 M-자 부분은 고밀도 집중이식으로 커버하였고, 기존모발이 어느 정도 남아있던 정수리 부분은 점층적으로 밀도를 떨어뜨려 이식하는 방법으로 추가적인 탈모가 발생하더라도 최대한의 자연스러움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추가적인 탈모를 예방하기위해서는 탈모약물의 복용도 중요합니다.


전후 동영상보기


http://motenblog.tistory.com/608       M+O 탈모 비절개 모발이식 8개월 경과 (2800모낭)


http://motenblog.tistory.com/640       M+O 탈모 비절개 모발이식 1년 경과 (2800모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