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 이야기/정수리 탈모

정수리 모발이식

정수리 모발이식의 경우 다음과 같은 사항을 참고하여야만 합니다.

 

1) 장기적 공여부, 이식부의 비율을 고려하여 이식합니다. 이식해야만 하는 정수리가 너무 넓으면 공여부의 채취량의 대부분을 정수리에만 사용하는 잘못을 저질러서는 안됩니다.

 

2) 연령대도 정수리 모발이식 선택여부에 주요한 관심사 입니다. 젊은 나이의 정수리 탈모로 정수리에 많은 양의 모발이식을 시행하는 경우 추가적인 탈모 진행시 공여부가 모자를 수 있습니다.

 

3) 탈모의 가족력을 통해 정수리 탈모만 있는지 M-자형 탈모도 있는지 등도 참고하여 정수리 모발이식을 결정해야 합니다.

 

 

O형 탈모(정수리 탈모) M+O 형 탈모

 

공여부가 모자를 때의 3가지 option

 

1) 위장 - 정수리의 위쪽만 이식하고 빗질을 이식부위 뒷방향으로 시행합니다.

 

2) 정수리 주변부 이식 - 탈모 범위를 줄여주고 일상적인 모습에서 탈모 범위를 좁고, 작아 보이게 합니다. - 후두부 아래쪽에 영구모가 남아 있는 남성에 유리합니다.

 

3) 밀도를 떨어뜨려 진행될 범위까지 이식합니다. - 정수리 탈모 범위 전체를 이식하기 어려운 경우 환자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이식부위 면적이나 밀도 등에 대한 심도있는 상담과 논의가 필요합니다.

 

정수리 탈모가 있을 때 공여부 밀도가 좋고 약물복용의 효과가 나타난다면 우선적으로 약물복용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고 약물반응이 효과가 없거나 부작용이 있다고 한다면 앞이마 헤어라인을 우선적으로 시행 후 남는 모낭을 정수리에 이식하는 것이 비용-효과 면에서 더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정수리에 과도하게 많은 모낭을 사용하고 나면 헤어라인 탈모까지 왔을 때는 충분한 양의 모발을 이식할 수 없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정수리를 모발이식 할 수 있는 경우는

 

1) 충분한 모발이 공여부에 남아있는 연령이 높은 사람으로 헤어라인 보다 정수리의 중요성을 더 요구하는 분

 

2) 진행될 앞쪽을 위해 정수리에 밀도를 떨어뜨려 이식하는 것을 동의 하는 분 

 

3) 오로지 정수리 탈모의 가족력만 있는 분 등은 앞이마 대신에 정수리에도 이식할 수 있습니다.



전후동영상(total view) 보기

http://pf.kakao.com/_GTKLxl




'탈모 이야기 > 정수리 탈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M-자 밀도보강 및 정수리 모발이식 (2080모낭)  (0) 2012.08.25
비절개 정수리 모발이식 (2080모낭)  (0) 2012.08.21
미녹시딜(minoxidil)  (0) 2012.03.23
가르마 만들기  (0) 2012.01.30
정수리 탈모  (0) 2012.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