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by Case/약물효과

프로페시아 실제 효과

남성이 탈모를 처음으로 느끼기 시작하는 시점은 빠르면 10대 후반에서 늦게 자각할 경우 30대 중반입니다. 



외모에 신경쓸 나이대에 탈모를 겪을 경우 외모 컴플렉스로 인한 자신감 결여, 스트레스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여성형 탈모와 다르게 남성형 탈모의 경우 대처할 수 있는 약제들이 발매되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탈모약물로 허가를 받은 프로페시아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용 전3년 복용
복용 전2년 7개월 복용


이 약물은 남성호르몬의 중간대사물질을 차단하는 효과로 탈모지연과 발모의 효과를 나타내게 됩니다.


프로페시아는 탈모약물로 효과와 안정성 면에서 입증된 약으로 알려졌지만 남성형탈모 모두가 이 약의 효과를 볼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최소 6개월~1년 복용 후 약물의 효과여부를 판가름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복용 계획을 가지고 접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복용 전3년 11개월 복용



대부분의 약물효과는 탈모지연을 통한 현상유지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10%의 복용군에서 발모와 모발이 굵어지는 효과를 보게됩니다.


드물게 2%정도에서 성욕감퇴, 피로감 등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러한 부작용은 약물의 중단과 함께 회복됩니다.

약물의 효과범위는 M-자나 헤어라인보다는 아쉽게도 정수리에 국한됩니다.

이런 이유로 헤어라인과 M-자는 모발이식을 우선적으로 선택하게 됩니다.

헤어라인 교정 전3년 경과
U-탈모 교정 전2년 7개월 경과
헤어라인 교정 전3년 11개월 경과


남성형 탈모는 진행형의 과정을 겪기 때문에 헤어라인 모발이식 후에도 탈모약물 복용으로 추가적인 탈모의 진행을 막을 수 있습니다.

탈모약물에 크게 부작용없이 현상유지 이상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면 지속적인 탈모약물 복용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