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by Case/약물효과

프로페시아의 전두부효과

탈모약물로 최초 의약품 허가를 받은 프로페시아는 남성형탈모의 대명사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약물의 효과와 안정성이 입증되었지만 약물의 한계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복용 전2년 복용

복용 전2년 6개월 복용


임상실험에서 정수리탈모에는 탁월한 효능을 입증한 상태이지만 헤어라인이나 M-자의 효과에 대해서는 만족할만한 성과가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교정 전교정 전


수술 2년 전부터 프로페시아를 복용하고 있으며 탈모지연의 약물효과를 느낀다고 합니다.


약물효과는 탈모지연일뿐 전두부 탈모범위에서는 가는 모발만 자라나고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2년 6개월 복용중으로 정수리는 탈모 이전의 상태로 회복시키는 약물효과를 보고 있지만, 전두부의 모발들은 탈모지연 효과와 새로이 발모한 가는 모발들만이 촘촘하게 자리하고 있을 따름입니다.


약물의 전두부 한계를 극복하기위해 헤어라인교정술을 시행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교정 전2년 경과
교정 전2년 경과


헤어라인교정 2년 후의 모습으로 전두부 모발들이 주저앉는 모습은 사라졌고, 이식한 윗 머리 가는 모발들도 굵어진 모발들로 대체가 되었습니다.


정수리는 우선적으로 모발이식보다는 약물복용을 시도해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식할 수 있는 후두부모발이 무한정 공급되지는않기때문에 모발이식만이 능사는 아닙니다.


약물로 커버할 수 없는 전두부는 모발이식이 약물의 빈자리를 메워줄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으로 M-자의 빈곳을 메꿨고, 프로페시아의 효과로 발모한 가는 모발들도 굵은 이식모들이 대체해주고 있습니다.


전두부 탈모범위는 모발이식 후에도 진행을 억제하기 위해 탈모약물을 꾸준히 하는것이 필요합니다.


교정 전8개월 경과

프로페시아 효과로 헤어라인은 현상유지되고 있지만 발모한 가는 모발들은 굵어지거나 길게 자라지 않고 있습니다.


관자놀이탈모도 헤어라인교정과 함께 교정하였고, 생착한 이식모발들은 가늘어진 모발들을 대신해 스타일링이 어려웠던 헤어라인, M-자 탈모범위를 메꾸고 이마라인을 지지해 스타일링을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동영상으로 보기


http://motenblog.tistory.com/615       

U-자형 탈모 비절개 모발이식 2주 경과 (2885모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