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 이야기/남성형 탈모

대량이식 (Megasession, Gigasession)

모발이식술의 발달과 더불어 광범위한 탈모범위를 커버하기위해 대량이식을 시행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절개식만으로는 두피를 절개 봉합할 수 있는 면적의 한계로 인해 한꺼번에 많은 양의 이식을 할 수 없는 한계가 있지만, 비절개식과의 혼용이나 비절개식 단독으로는 3000모낭(6000毛)이상의 양을 이식할 수도 있습니다.

한꺼번에 많은 양을 이식하는 것이 좋은지 2~3번에 나누어서 하는것이 좋은지에 대해서는 논란의 소지가 있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찿는 환자분들의 이식량에대한 요구가 있고 한 번의 대량이식만으로 끝내고자 하는 분들도 있는 반면에 자신들만의 마스터 플랜을 짜서 절개식, 혹은 비절개식을 언제, 어디서, 어느 정도의 양을 몇 번에 나눠서 할지 등을 꼼꼼하게 짜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공여부 숱의 많고 적음, 모낭의 굵기, 모발의 형태 등을 파악해보면 자신에게 유리한 수술방식을 결정할 수 있고 또한 대량이식이 가능한지 여부도 상담을 통해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한정된 공여부 모낭을 어떤 수술 방식으로 어느 시기에 어느정도의 양으로 이식할 지는 자기 자신과 의료진과의 원활한 의사 소통 후에 결정되야 합니다.
 

대량이식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 중의 하나는 모발이식 병원이 대량이식을 할 수 있는 정도의 Capacity가 있는지도 파악해야 합니다. 

대량이식은 많은 양의 모낭을 장시간에 걸쳐 다수의 의료진이 협력 작업해야하는 고도의 집중력과  의료진들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필요한 Team work 작업입니다.

 

 

 전후동영상(total view) 보기

http://pf.kakao.com/_GTKLxl



'탈모 이야기 > 남성형 탈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이저 탈모치료  (0) 2012.04.08
위장(camouflage)  (0) 2012.04.02
모자와 탈모  (0) 2012.02.24
남성 - 헤어라인  (0) 2012.01.23
프로페시아와 전립선암  (0) 2012.01.19